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 열린 ‘2024 배터리 산업협회 이사회 총회’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 열린 ‘2024 배터리 산업협회 이사회 총회’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평균 임금인상률을 6%로 제시했다. 다만 일부 직원들이 트럭시위를 벌이며 요구한 성과급 개선에 대해서는 거부의 뜻을 내비쳤다.

20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김동명 사장 등 경영진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개최하고 올해 임금 인상안을 공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 사장을 비롯해 최고인사책임자(CHO), 최고전략책임자(CSO) 등 주요 경영진이 모두 자리했다.

김동명 사장은 "외부 전기차(EV) 시장 성장 전망치는 낮아지고 있고 일부 업체들은 역성장이 예상될 정도로 단기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불필요한 비용의 최소화, 효율적인 인력 운영 등 비효율을 과감하게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수준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조치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밀도 있게 높여 나갈 것"이라며 "경영진과 구성원이 서로 신뢰하고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했다.

LG엔솔은 이 자리에서 올해 평균 임금 인상률로 6%를 제안했다. 회사 안팎의 여러 경영 상황과 경쟁사의 기본 연봉수준 및 예상 인상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게 LG엔솔 측의 설명이다.

하지만 일부 구성원이 익명으로 트럭시위에 나서며 요구한 이익공유제도(이익의 일정 규모를 성과급 재원으로 설정)에 대해선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거부했다. LG엔솔은 대규모 투자로 2026년까지는 잉여현금이 발생하지 않고 주주 배당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익공유제도 도입은 어렵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